3. 분무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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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이 글은 편의상 존칭 및 존대말을 쓰지 않고 작성되었습니다.)

 

 

딜전

 

 

세번째 공략 전사에 대해 소개해보자면... (빛의수호자 서버 기준)

 

 

높은 dps를 자랑하는 분무 전사는 어둠한 이라는 압박이 있긴 하지만


비교적 쉬운 딜사이클로 운영이 쉬워 사랑받는 편이다.

 


 

 

 

. 분무전사 (딜전)

 


0. 요구스펙 : 적중 5% (특성3%), 방관 1400 

 


1. 특징 : 딜사이클이 매우 쉽다.

            

            단일딜, 광역딜 어느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봉쇄라는 무빙기술을 가지고 있다.


            메즈를 스스로 풀수 있다.


            외침을 통해 부족한 시너지를 맞춰줄수 있다.


 


2. 딜사이클

 

전탱은 정해진 딜사이클이 없다.


분노가 남아있고, 쿨이 돌아오는 것을 보면서 우선순위대로 딜을 하면 된다.




 1) 단일딜 우선순위


-  소용돌이 > 피의갈증 > 마무리 일격 > "격돌!" 버프 활성화시 격돌 > 분노가 충분시 영웅의 일격  순이다.


: 분노가 충분한 상태에서 위의 순서대로 누르고, 남는 분노는 영웅의 일격으로 소모하는것이 분무의 딜이다.


: 영웅의 일격은 스킬을 눌렀다고 바로 이펙트가 터지면서 나가는 스킬이 아니라.

  다음 평타가 영웅의 일격으로 변경 되는 것이다.

  글로벌 쿨이 다른 스킬들과 같이 돌지 않기 때문에 매크로로 묶어서 사용이 가능하다.

  단 템이 좋지 않을때는 매크로로 묶는 순간 분노가 부족해서 다른 스킬을 못쓰게 되니

  기어스코어 6000정도는 넘기고 하는것이 좋다.


: 소용돌이는 초반 어그로를 주의해서 쓴다. (EX. 피의 의회)

 

: 격돌은 버프가 뜨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시전바가 올라간다. 절대 즉시 시전 버프가 있을때만 사용하자.

 


  2) 시작전 분노 펌핑


  - 광전사의 격노, 피의 분노 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전투 시작전 분노를 100까지 채우고 유지 할 수 있다.

    단, 광전사의 격노는 메즈 탈출기로도 사용되니 라나텔 같은 보스에서는 공포시작전 쿨을 남겨둔다.



  3) 기타 DPS 상승기술


  - 무모한 희생, 죽음의 소원

    받는 피해가 늘어나니 주의해서 사용한다.



  4) 광역딜


 -  소용돌이 > 회전베기 > 기타 단일기술

  : 회전베기는 영웅의 일격과 같은 시스템이다. 타스킬과 묶어도 되지만 따로 쓰는걸 권장한다.


 

4. 문양


- 필수 : 영웅의 일격 문양 / 소용돌이의 문양 / 

 

- 선택 : 회전베기의 문양 (회전베기는 필수는 아니지만 다른 쓸만한 문양이 없다.)

 

 

5. 아이템

- 아이템 파밍시 주요 스탯은 방관 > 치명 순이다.

  방관을 쉽게 맞추기 위해 가죽손목 이나 장갑을 차기도 한다.

 

- 보석은 방관 1400을 다 맞출때 까지는 방관을 박고,

  그 이후 힘이나 치명 보석을 박는다.

 

- 얼개는 냉혹을 쓴다.

 

- 10티어 4셋은 필수이며, 5셋을 맞추거나, 가죽 장갑을 쓴다.

  5셋에도 버릴 옵션이 별로 없어서 취향대로 하면 된다.


- 최종 아이템

    무기1 : 어둠한

    무기2 : 글로렌젤그 (리치왕)

    원거리 : 팔인러시 (리치왕)

    머리 : T10

    목 : 반그림자 팬던트 (루비)

    어깨 : T10

    망토 : 굽이치는 망토(썩얼)

    가슴 : T10

    손목 : 토스크의 극대화 손목보호구 (가죽, 싸울팽)

    장갑 : T10 or 알드리아나의 비밀 장갑 (가죽, 썩얼)

    허리 : 서리 망령 고리띠 (드림)

    바지 : T10

    장화 : 대재앙의 진보 (루비)

    반지1 : 역병의 힘 (구린속)

    반지2 : 평판반지

    장신구1 : 죽음인도자의 의지 (싸울팽)

    장신구2 : 날카로운 황혼의 비늘 (루비)

 




6. 매크로

 

전사의 매크로는 안써도 될정도로 단순하지만

편의상 사용하는 매크로를 올린다.


무빙딜시 아군에게 가막을 치고 다가가서 쫄을 잡거나,

생존기시 방패로 스왑하고 방벽을 켜는 등 태세변환을 통해 

여러가지를 하는것을 기본으로 작성된 매크로 임을 참고하자.


자동태세변환 매크로 사용시 중요한 점이

1번째 스킬창이 태세에 따라 자동 변환된다는 점이다. 각각 스킬바에 광폭태세용 스킬을 미리 셋팅해두길 권장한다.


(ex. 분투매크로(전투) 사용 → 스킬바 변경 (광폭태세 스킬 미리 올려놓기) → 피갈or소용 사용(광폭)   광폭태세 스킬바 자동변경





- 피갈


#showtooltip 피의 갈증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 [nostance:3] 광폭 태세

/시전 피의 갈증

/시전 !영웅의 일격

/startattack


: 스펙이 낮을때는 영격을 빼고 사용하면 된다.

: 광폭태세가 아닌경우, 광폭태세로 변경 후 피갈을 쓰고, 분노가 남은경우 다음 평타가 영격으로 변경된다. 

  광폭 태세를 붙인 이유는 가끔 가막, 분투, 방벽등의 다른 태세로 변경하여 스킬을 쓴 후,

  다시 광태로 자동 태세변환을 하고 위해서 이다.

  (앞으로 같은 설명은 생략한다.)




- 소용


#showtooltip 소용돌이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 [nostance:3] 광폭 태세

/시전 소용돌이

/startattack


: 스펙이 낮을때는 영격을 빼고 사용하면 된다.




- 격돌


#showtooltip 격돌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 [nostance:3] 광폭 태세

/시전 격돌

/시전 !영웅의 일격

/startattack


: 광폭태세가 아닌경우 광폭으로 전환하고, 격돌과 동시에 분노가 남으면 영격을 친다.




- 광역


#showtooltip 회전베기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 [nostance:3] 광폭 태세

/시전 소용돌이

/시전 !회전베기

/startattack


: 소용돌이를 쓰고, 기력이 남을시 회전베기를한다. 광역때 사용한다.




- 펌핑


#showtooltip 광전사의 격노

/시전 광전사의 격노

/시전 피의 분노


: 전투 시작전 분노를 100 채워두는 용도로 사용한다.

: 전투중에도 분노가 부족시 사용한다.

: 광전사의격노를 보이게 해 둔 이유는 전투중 공포 등의 메즈 탈출기로 사용해서 남은 시간을 보기 위해서 이다.




- 방벽 (생존용 매크로로 2개를 사용)


 1) 방벽 켜기

#showtooltip 방패의 벽

/시전 방어 태세

/equipslot [noequipped:방패] 17 얼음왕관 빙하 방벽

/시전 방패의 벽


 : 방태로 바꾸고 방패를 착용한다음 방벽을 킨다.


 2) 쌍수로 돌아가기

#showtooltip

/script UIErrorsFrame:Hide() 

/cast [nostance:3] 광폭 태세

/equipslot 17 글로렌젤그 - 은빛 성기사단의 검


 : 광폭으로 돌아오고 방패대신 쌍수를 차기 위해 눌러준다.
 : "얼음왕관 빙하 방벽", "글로렌젤그 - 은빛 성기사단의 검" 대신 자기가 쓰는 방패, 무기를 입력한다.




- 가막


#showtooltip 가로막기

/cast [nostance:2] 방어 태세; [target=mouseover,help][] 가로막기 


 : 방태가 아닐때, 방태로 전환하고 마우스오버(힐러 참조) 가로막기 스킬을 쓴다.




- 차단


#showtooltip

/cast [equipped:방패, nostance:3] 방패 가격; [noequipped:방패, nostance:3] 광폭 태세; [stance:3] 자루 공격


: 자동으로 방태일때는 방패가격, 광폭일때는 자루공격을 쓴다.




- 분투


#showtooltip 분쇄의 투척

/stopcasting

/cast [nostance:1] 전투 태세

/시전 분쇄의 투척


: 전태로 변경하고 분투를 사용한다.

: 분투는 굳이 쓰지 않아도 된다.






7. 특성

 

: 특성은 18 / 53을 많이 하는데


아이템 5%, 노란색 특성 3%를 초과 해서 과적중인 경우, 노란색 특성을 빼고, 녹색이나 취향대로 스킬을 투자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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